About KALGS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및 지방자치의 성숙과 함께 학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회장 인사말

제27대 회장

전광섭

안녕하십니까? 제27대 학회장 호남대학교 전광섭 교수입니다.

전 세계를 비롯한 지구촌 곳곳은 대전환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기후변화, 디지털 혁신, 에너지 전쟁, 그 와중에서 대한민국은 갈수록 심화되는 지역 간 양극화, 소모적인 갈등, 일자리 부족, 저출산∙고령화, 지방소멸 위기 등으로 큰 도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지방자치학회 회원 모두는 마음이 무겁지만 더욱 지혜롭고 담대하게 이런 과제들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국가생태계를 만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지방자치단체의 경우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동안 제20대 대통령과 민선 8기 출범에 따른 새로운 지방시대의 환경은 조성되었지만 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자치분권과 도시 경쟁력을 제고를 어떠한 방식으로 실현해 나가야 할지 그 방향과 실천계획을 두고 고민하는 시기입니다.

학회의 근간인 대한민국의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및 지방자치의 성숙과 함께 학회를 위한 여러 가지 사업들을 통하여 학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리며 학회원님들의 가정에 사랑과 평온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제27대 한국지방자치학회장 전광섭 올림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1.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닫기